우리나라 해외선교에서 [일본선교]의 의미는?
일본 선교의 이미지는 일반 성도들이 보기에는 계륵(鷄肋)같은 존재이다.
복음이 지구를 한 바퀴 돌다가 일본만 건너뛰고 우리나라에서 부흥이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한 선교는 물론 북한 선교이다. 여기에 중국 선교, 인도 선교, 중동 선교, 동남아/아프리카 저개발국 선교 등등이 주 관심 선교국 대상이 된다.
일본도 기독교 복음화율이 1% 이내로 선진국 중 유일하게 미전도 종족에 속한다.
현 시점에서 일본을 선교할 수 있는 나라는 거의 없다. 남한이 거의 유일하게 일본을 선교 할 수 있는 나라일 수도 있다. 남한 교회들과 선교단체들 중에서도 꾸준하게 일본 선교를 하는 곳은 몇 안 되는 걸로 알고 있다.
그 중에서도 10 여년 이상 지속적으로 가면서 아주 미미하지만 열매를 맺고 있는 일본 선교 단체 중에 하나가 우리 삼일 교회 일본 선교팀이다,
일본이 재복음화로 부흥이 된다면 그의 파장은 엄청 클 것이다. 그리고 주님이 가장 기뻐하실 숙원 사역 중에 하나가 될 것 같다. 그래서 온누리 교회 고 하용조 목사님이 말년에 주님의 소원을 풀어드리려고 일본 선교에 매달리신 이유를 나도 단기 선교이기는 하지만^^;; 10년 정도 일본 선교를 해보니 이제는 약간 “느낌 아니까” 라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지금 남한도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도 복음화 율이 3%에도 훨씬 못 미친다는 통계를 들은 적이 있다. 반대로 종교가 필요 없는 무교는 50% 이상으로 일본처럼 점점 늘어나 우리나라도 이 상태로 가면 미전도 종족이 될 수도 있다.
여태 까지는 엄청난 기도와 투자가 들어가도 밑빠진 독에 물붓기 같아 보였지만 위와 같은 일본 선교의 중요성을 깨닫고 우리 삼일 교회 일본 선교팀원들은 일본 선교에 각자 어떠한 형태로 인생을 올인 해야 할 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며 울 하나님 아부지께 여쭈어 봐야 할 시기가 이제는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