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보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영아부]130324 주일예배보고 - 십자가에 못박히셨어요

by 박소금전도사 posted Mar 2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일예배보고
1부 아가 60명, 부모 53명, 새친구 3명(김주현, 박지유, 박지우)
2부 아가 33명, 부모 49명, 새친구 1명(박서현)
 
새친구 - 4명
영아부 어린이 93명 + 부모 102명 + 교사 44명 = 239명
헌금 - 78,000원
――――――――――――――――――――――――――――――――――――――――――――――――――――――――

14. 십자가에 못박히셨어요
본문 : 로마서 5:17-19

우리 친구가 엄마랑 아빠랑 마트에 갔어요.
맛있는 것도 너무 많고 재밌는 것도 너무 많아요. 너무너무 신나지요.
우와, 이렇게 맛있는 것들이 너무너무 많은데요 친구가 이 과자를 이렇게 가질려구 들다가 헉!
어떻게 됐을까? 하나둘셋! (코너에 쌓여있던 과자들이 우르르 다 쏟아지고 손을 쓸 수 없게 됨)
친구들 어떡하죠? 과자들이 다 망가져서 먹을 수 없어요. 마트 아저씨가 와서 이놈!해요.
어떻게 해야하죠? 우리 친구들이 이렇게 많은 과자 다 살 수 있어요? 없어요.. 
친구들이 마트에서 일해서 다 물어낼 수 있어요? 없어요. 어떡하죠? 맞아요. 
엄마 아빠가 대신 마트 아저씨랑 이야기하고 우리친구들이 할 수 없는 많은 과자값을 다 물어주시지요.

우리 친구들에게 이렇게 많은 과자보다 더 큰 거를 대신해서 물어주신 분이 계세요. 
이제 그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예수님은 매일 매일 하나님께 기도드렸었어요. 매일 기도하던 장소로 가셨어요. 
예수님의 제자들도 같이 따라갔어요.
예수님은 그곳에서 예쁜 손 꼭 잡고, 예쁜 눈 꼭 감고, 무릎 꿇고 기도하셨어요.

그 때 였어요. 어머, 친구들 저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한 번 봐요. 하나둘셋(유다)
예수님의 제자 유다 아저씨에요. 아저씨가 혼자 온 것 같지 않아요. 다시한번 하나둘셋 (병사) 
힘센 아저씨랑 유다아저씨가 예수님이 거짓말 쟁이라고 잡아가려고 왔어요
유다 "저기 저 사람이에요 저 사람이 거짓말쟁이에요!" / 병사"흠 알았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잡혀가셨어요. 그러고 나쁜 아저씨들이 괴롭혔어요.
"너가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말도 안돼!, 이 거짓말쟁이야!"
예수님을 믿지 못한 사람들은 예수님을 큰 벌을 주기로 했어요
십자가를 예수님께 주었어요. 예수님은 무거운 십자가를 들고 높은 언덕으로 갔어요.
그리고 힘센 군인 아저씨들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어요.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셨어요. 많은 사람들이 슬퍼했어요.

오늘 이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친구들에게 전해줄 말이 있어요
예수님이 왜 이렇게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는지 아나요?
바로 우리 친구들 때문이에요. 바로 우리 엄마아빠 때문이고, 우리 선생님, 전도사님 때문이에요.
친구 미워! 미워하고 엄마 말씀 안듣고..우리가 이렇게 나쁜 죄를 지었기 때문에
예수님이 우리 죄를 깨끗하게 없애시려고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어요

우리 친구들이 어떤 나쁜 죄를 지었는지, 엄마 아빠랑 일주일동안 생각해보고
하나님, 죄송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기도하고 오기에요. 그러면 다음주에 아주아주 기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거에요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을 더 많이 생각하고 감사하는 일주일이 되기를 기도할게요.


―――――――――――――――――――――――――――――――――――――――――――――――――――――――――
 1. 2013년 영아부 주제 성구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요한1서 4:10-11)
 
2. 가정을 위한 기도
하나님 앞에서 신앙회복을 위해 결단한 가정이 많이 있습니다.
아가들의 가정을 위해 부모님을 위해 기도합시다.
가정의 예배가 회복되도록, 기도와 말씀과 찬양이 넘치도록 기도합시다.
  
3. 이번달 암송 말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마태복음 28장 20절 말씀
 
4. 광고사항
-영아부 보조교사 모집중입니다. 삼일교회 새가족 수료,1년 이상 출석하신 모든 성도님들을 환영합니다! 문의 박소금전도사 010-84 3 1- 3 3 7 9
-3월 30일 오전 10-12시에 영아, 유아, 유치부 부모/교사 세미나가 있습니다.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