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29 [주일낮예배 환대와 구원(1)] "주의 은혜(환영)의 해” 눅 4:18-19/청년부 GBS

by 이호용 posted Nov 27,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다가서기 


선교지에서 환대나 대접을 받아 본 기억이 있나요? 함께 나눠봅시다.



깊이보기


관찰1. 예수님께서 안식일에 회당에 들어가 성경을 읽으시는데 어느 책의 내용을 읽으시나요?(눅 4:16-19)



관찰2. 주님의 은혜의 해는 두 가지 주제가 등장합니다. 그 두 단어는 무엇인가요?(사 61:1-2; 사 49;8)



관찰3. 선지자 이사야가 선포한 은혜의 해는 하나님의 말씀을 근거로 계시를 받아 선포한 말씀입니다. 그렇다면 그 말씀의 기초는 어느 성경 말씀인가요?(레 25:8-10)



다짐하기


나눔1. 세리, 죄인들, 사회에서 배제된 사람들을 환대하시는 예수님을 보고 바리새인들은 죄인과 세리들의 친구라고 규정합니다. 그런데도 예수님은 십자가로 걸어가시며 이 땅에 소외되고 배제된 자들을 위해서 그들을 환대하십니다. 이처럼 환대는 교회 공동체와 성도들의 삶의 본질이 되어야 하는데 당신의 삶은 어떻습니까? 깊이 있게 자신의 삶을 돌아봅시다.


나눔2. 환대는 박애주의나 휴머니즘적 차원이 아니라 구원받은 우리가 그 구원을 환대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가정, 일터, 캠퍼스 등에서 당신의 환대를 통해 새로운 생명이 태동하도록 하기 위해서 당신은 무엇을 시작하시겠습니까? 함께 나눠봅시다.
  


2020. 11. 29  청년부 GBS 교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