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8 요엘 강해 (2) "<여호와의 날>은 어떤 날인가(2)” 욜 1:13-20/청년부 GBS

by 이호용 posted Oct 15,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요엘 강해(2)/ “<여호와의 날>은 어떤 날인가?(2)” 욜 1:13-20 


다가서기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날은 언제이며 그 날이 중요한 이유를 함께 나눠봅시다.



깊이보기


관찰1. 요엘이 제사장들에게 무엇을 촉구하고 있나요?(욜 1:13; 렘 4:8; 사 32:11)


관찰2. 요엘은 어떤 방식의 회개를 촉구하나요?(욜 1:14)


관찰3. 요엘은 ‘여호와의 날’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나요?(욜 1:15-20; 왕상 18:37-39)


관찰4. 아래의 괄호에 들어갈 말을 채워봅시다.


① 여호와의 날은 (          )과 (        )의 언어로 가득합니다. 그러나 그 언어 속에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          )의 사랑과 (        )의 마음이

     감추어져 있습니다.
② 요엘 선지자는 (                          )를 촉구합니다.
③ 심판과 회개 후에는 (         )이 있으며, 그 (         )은 예전보다 더 높고 새로운 (         )이 될 것입니다.



다짐하기
 
나눔1. 공의(심판)의 하나님과 사랑의 하나님을 균형성 있게 믿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은 공의 혹은 사랑, 한 쪽으로만 기울어진 삶을 살아가고 있진 않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그 이유를 나눠보고 공의와 사랑이 균형성이 잡히도록 함께 기도합시다. 


나눔2. 예배는 시간이 남아서 드리고 바쁘면 드리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부르신 그 현장이 내 예배의 자리이고 예배의 처소가 되어야 합니다. 당신의 삶이 무너져 있다면 당신의 예배가 무너져 있는 건 아닌지 돌아봅시다.
 


                                                                               2020. 10. 18  청년부 GBS 교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