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교회방문 관련 안내

by 삼일교회행정실 posted Aug 1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확진자 교회방문

안타깝게도 지난 89(주일) 예배참석자 중 세 명의 성도가 12일과 13일에 걸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삼일교회는 즉시 보건당국 역학조사팀과 함께 해당성도의 교회출입 시점 및 동선 등을 확인하여 밀접접촉자 및 추가감염 가능여부를 파악하였습니다. 

역학조사결과 세 명의 확진자는 교회 내부 전파가 아닌 외부감염 상태로 교회를 방문하였으며, 교회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다행히 밀접접촉자 발생이나 교회 내 추가감염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 확진자별 교회방문 시간 및 동선

1) A성도() 용산구 확진(8/12)

- 방문날짜: 89(주일) 12시 예배참석

- 이동동선:

1층 입장, 발열체크 및 명부확인(12:06)

내부 1번 계단 이용

2층 본당 착석(나열 381)

외부계단 이용 퇴장

1층 로비 재입장(발열체크 및 명부확인)

1층 화장실 사용(남자화장실 맨 끝칸)

로비 통해 퇴장(13:19)

- 체류시간: 1205~1320

CCTV확인 결과 밀접접촉자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1층 남자화장실 사용 후(맨 끝칸) 퇴장함.

2) B성도() 파주시 확진(8/12)

- 방문날짜: 87() 금요기도회 참석

- 체류시간: 저녁 920~11

- 이동동선:

1층 입장, 발열체크 및 명부확인(21:21)

엘리베이터 2호기 이용

3층 본당 착석(가열 018)

1번 계단 이동

1층 여자화장실 사용

로비 통해 퇴장(23:01)

CCTV확인 결과 밀접접촉자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1층 화장실 사용 후 퇴장함.

- 방문날짜: 89(주일) 6시 예배 참석

- 체류시간: 저녁 610~720

- 이동동선:

1층 입장, 발열체크 및 명부확인(18:09)

엘리베이터 1호기 이용

2층 본당 착석(다열 430)

외부계단 이용 퇴장(19:21)

CCTV확인 결과 동행한 C성도 외에 다른 밀접접촉자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예배 후 외부계단 통해 바로 퇴장함.

3) C성도(남자) 관악구 확진(8/13)

B성도와 아는 사이로 B성도 확진 후 밀접접촉자로 판단되어 검사 후 확진 판정

- 방문날짜: 89(주일) 6시 예배 참석

- 이동동선은 B성도와 동일하며 좌석은 (다열 426)

CCTV확인 결과 밀접접촉자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예배 후 외부계단 통해 바로 퇴장함.


* 확진자 분들은 교회 안내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였고, 예배 외 소모임에는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확진자 예배좌석]

확진자 좌석확인.JPG


3. 교회조치 사항 및 검사대상

삼일교회는 확진자 교회방문 사실 확인 후 즉각적인 건물폐쇄 조치와 함께 대대적인 방역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저희 교회는 그 동안 보건당국이 제시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왔으며, 당일에도 확진자분들은 교회안내에 따라 방역수칙(손세정, 발열측정, 명부작성) 준수와 교회 체류시간 내내 당사자는 물론 주변인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추가 감염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며, 보건당국의 역학조사를 통해서도 밀접접촉자를 통한 추가감염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현재 상황에서는 특별한 자가 증상이 있지 않는 한 별도의 검사를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기침, 인후통, 발열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선별진료소로 연락,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4. 온라인예배 체제 전환

현재 보건당국의 역학조사 결과 밀접접촉자나 이로 인한 추가감염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나, 삼일교회는 성도와 지역사회의 건강을 위해, 822일까지 2주간 모든 예배를 온라인예배로 전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5. 현장 예배 재개 시점

현장예배는 23(주일)에 재개하며, 그 전까지 모든 예배는 온라인예배로 드립니다.

 

그 동안 성도님들의 기도와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전하게 예배를 드려왔음에도 불구하고, 예배 참석자 중 확진자 방문이라는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것에 대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성도님들께서는 확진 받은 성도의 빠른 쾌유와 치료 및 교회의 건강하고 안전한 예배를 위한 지속적인 기도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