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예배시간이 2시간 간격으로 조정되면 로테이션할 때 팀모임 시간을 예배시간과 1시간 차이로 해 달라고 의견을 올린적이 있었는데요.
현재 개편하는 방식이 변경되었으므로 그 방식 건의한 것 중에서 팀모임 시간은 의견낸것을 참조하되,
예배시간 로테이션은 로테이션을 하지말고 청년부별 예배시간을 협의하여 따로 정하는 쪽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대략 적으로는
A그룹 : 01~07진까지 - 20대초중반 청년 (7개진)
B그룹 : 08~13진까지 - 39세 이하 청년 (6개진)
C그룸 : 14~20진까지 - 40세 이상 청년 (7개진)
이런식으로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A,B,C그룹은 임의로 적은 것임, 진 개수는 바뀔 수 있음)
현재 기준으로 2부 예배는 주일학교 부모님들이 많이 예배에 몰리고 주일학교 모임등으로 팀모임 공간도 부족하니
그 시간대에 청년부 진에서 로테이션으로 굳이 예배를 꼭 드리게 할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나이대별로 진을 나누게 되므로 예배시간을 로테이션을 할 이유도 사라지게 되지요.
20대초중반 청년이 선호하는 시간대
39세 이하 청년이 선호하는 시간대
40세 이상 청년이 선호하는 시간대
100% 다 맞출수는 없겠지만 어느정도 다수결과 서로의 협의하에
고정적인 예배시간을 선정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을 드립니다.
=====================================================
이해를 돕기 위해서 예를 든다면) 만약 8시부터 예배가 시작할 경우
8:00 예배 : 자유롭게 드리고 싶은 분 (로테이션을 강제로 8시에 드리라고 하지 마시기를... ㅎ , 아니, 로테이션을 없애주시길)
10:00예배 : 주일학교 부모님 포함하여 청장년 및 장년부
12:00예배 : 39세 이하 청년진 고정 (청장년 및 장년부 및 기타 원하는 분들 자유선택)
14:00예배 : 40세 이상 청년진 고정 및 오후 주일학교 부모님 + (청장년 및 장년부 및 기타 원하는 분들 자유선택)
16:00예배 : 20대초중반 청년진 고정
=====================================================
7시부터 예배 시작하는 것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8시 부터 시작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암튼, 어쨌든
참고해주셔서
로테이션 없이 고정으로 예배드릴 수 있도록 꼭 부탁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
추가 부연 설명을 올립니다.
예배시간 로테이션 제도는
과거 삼일교회에서 대학청년부가 교인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던 시절에 부득이하게
예배 시간대를 분산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9시에 예배 드리는 것을 대부분 선호를 하지 않다보니 강제로 로테이션을 시작한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예배를 고정하여도 문제가 되지 않을많큼 많이 균형이 잡혀있는 상황입니다.
이른 시간 예배시 정해진 예배시간에 참석하지 못하는 청년들이 팀모임 및 조모임에 잘 참여하지 못하여
5개월 중 한두달 정도는 정기적으로 GBS등을 나누지 못하다보니
신앙 성장에 방해가되는 요소로 작용하였습니다.
억지로 로테이션을 할 이유가 없어진 현 시점의 상황을 잘 반영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