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상조부

상조부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
로마서 12장 15절
부    장
정점옥 권사
부    감
허 신 집사
교역자
최성근 목사

상조부 소개

상조부는 예수님이 친히 나사로의 죽음에 찾아가시고 위로하셨던 것처럼 이별의 아픔을 당한 가정에 하나님의 위로를 전달하길 소망합니다. 또한 장차 오실 예수님을 바라보며, 부활의 영광을 생각하면서 장례예식을 통해 소망과 믿음을 갖도록 기도하는 마음으로 섬기는 부서입니다.

상조부 역할

삼일교회의 교인이나 직계 가족이 소천 시, 조문팀을 꾸려서 아래와 같은 장례 예배를 진행합니다. 더불어 고인의 유가족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모든 장례절차가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합니다.

  • 위로예배 –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교회가 공식적으로 드리는 예배입니다.
  • 입관예배 – 고인의 시신을 정리하고 입관을 마친 후에 드리는 예배입니다.
  • 발인예배 – 장례예배라고도 합니다. 고인이 집과 교회, 식구를 떠나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가는 때를 기념하는 예배로 고인을 환송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유가족을 비롯한 모든 이들에게 부활 신앙을 확고히 심어주는 시간입니다.
  • 하관예배 – 장지에서 시신이 담긴 관을 묻기 전에 드리는 예배입니다. 신자인 경우 그의 영혼을 하나님께서 받아주시길 의탁합니다.
    불신자의 경우는 주로 유족의 안위와 신앙을 위하여 위로하고 권면하는 내용으로 채워집니다.

상조부 게시판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요한복음에 예수님은 이렇게 물어보십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 -요 11:25-26

 

상조부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천국본향을 향해 가는 그 육신의 마지막이자, 영원한 천국의 첫 발걸음을 돕기 위해 함께 할 것입니다. 
 

많은 사랑과 관심, 그리고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