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보고

[오솔길 따라 걷는 청장년4진] 응답하라, 레알 신혼!

by 우상현목사 posted Mar 25,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KakaoTalk_20160324_172804874.jpg


사진1 응답하라! 레알신혼! 지난 주일 레알목장들의 진한 교제가 있었습니다.

 

 

 

알림

1. 심방

심방이 진행 중입니다. 만나고 싶습니다.

긴급 심방 요청 : 우상현목사(010-2405-4525)

 

2. 금요영성기도의 은혜에 동참하기를 바랍니다.

- 자녀들을 위한 모임이 401호와 402호에서 진행됩니다.

- 기도의 불씨를 지피는데 동참해주세요!

 

3. 제자훈련

- 3월 첫 번째 주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 중요기도제목 : 건이의 아빠 양희국집사님의 글을 기도제목으로 올립니다.

마태복음 17 20 

가라사대 너희 믿음이 적은 연고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만일 믿음이 한 겨자씨 만큼만 있으면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기라 하여도 옮길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저에게는 너무 나도 사랑하는 세상에 하나뿐인 10개월된 아들이 있습니다. 웃을때나 울때나 항상 너무 사랑스럽고 출장나와 있을때면 너무나 생각나고 보고싶습니다.

 

사랑하는 건이는 태어날때 선천적으로 전폐정맥연결이상과 폐미발달과 함께 2개월 일찍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태어난지 3개월만에 폐정맥을 재연결하는 심장수술을 받고 한달간의 중환자실생활 끝에 너무나 감사하게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너무나도 해주고 싶었던 동화책읽기, 같이자기, 밥먹이기, 목욕, 두부놀이, 뒤집기, 첫 이유식 먹이기, 기저귀 갈아주기, 퇴근하며 아빠왔다 해보기, 새벽에 깨서 밥먹여주기 등등등.. 꿈만 같았던 약 4개월이 흘렀습니다

 

201512, 건이는 좁아진 폐정맥 증상으로 다시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전과 달리 좀처럼 회복이 되지않아 한달 뒤 재수술을 해야했습니다. 재수술 뒤에 피순환은 잘되지만 인공호흡으로 하는 호흡이 잘 되지않아 건이의 110분의1의 폐는 점점 지쳐만 갔습니다.. 

 

20162, 피순환을 외부적으로 도와주기 위해 인공심폐기인 에크모라는 기계에 의지하여 조금씩 조금씩 폐를 회복해 나갔습니다..

 

에크모를 달고있는 동안은 금식을 해야하고 체내에 필요한 성분을 링겔로 공급해주며 겨우겨우 폐상태를 호전시켜 2월말경 에크모기계를 뗄수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목표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인공호흡기 없이 호흡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기도에서 육종이 발견되었습니다. 20163월 초, 육종을 내시경으로 제거 할수없어 다시 가슴을 열고 후두암 환자들에게 시행한다는 기도 문합수술을 했습니다.. 에크모도 다시 달아야 했습니다..

 

에크모는 체내의 피를 밖으로 빼고 산소와 필요성분을 공급 후 다시 체내로 주입하는 기계입니다. 피를 기계로 빼다보니 응고의 염려가 있어 헤파린이라는 피응고 방지 약을 사용합니다. 이에 대한 부작용은 수술부위가 지혈이 안되어 계속 출혈이 있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매일 체내의 모든 피의 양을 수혈해야하는 상황이어서 출혈을 잡기위해 3월에만 4번의 수술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근본적으로 헤파린 사용을 끝내기위해 에크모 구조를 바꾸며 일부 떼는 수술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장기간 금식과 병원생활 탓에.. 장기들과 피부 그리고 건이의 컨디션이 이 모든것을 견디기에는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지금은 다시 에크모와 인공호흡기에 의지한채 깊은잠에 들어있습니다..

 

다시 폐가 회복되기를.. 그리고 에크모를 뗄수 있으리라는 희망과 믿음을 가지고 기다립니다..

 

201512월 블로그를 시작한 것, 사진을 찍기 시작한것.. 저는 어쩌면 도피와 위로를 바랬을 수도 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기도를 했습니다.. 영화 Little Boy에 보면 전쟁에 나가 생사를 모르는 아버지의 복귀를 위해 순수한 마음으로 겨자씨 믿음으로 산을 움직이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순수한 마음으로 아버지의 복귀를 위한 선행리스트들을 하나하나 실천합니다.

 

저에게 필요한 믿음은 little boy의 아이처럼 겨자씨만한 믿음으로도 산을 움직일수있다는 성경구절을 순수한 마음으로 믿고 기도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 건이는 꼭 회복되어 돌아올 것 입니다..저와 모두의 겨자씨보다 큰 진실된 믿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면 반드시 건이는 다시 웃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삼일교회의 3대비전 : 선교제 제자, 다음세대, 선교와 나눔

담임목사님의 영/육간의 강건함과 강단사역을 위하여

청장년4진의 모든 가정이 주의 은혜 안에 자라가며 하나님 나라의 충만함을 누리도록

막바지 겨울을 보내며 청장4진의 모든 자녀들이 건강하게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취업과 이직을 앞에 두고 있는 가장들의 마음에 하나님의 특별한 위로와 담대함이 있도록

진행 중인 심방을 통해 영적인 교제가 충만히 이루어지도록

3월부터 시작되어질 양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많은 진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입원한 환우들과 자녀들이 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영적/육적/정서적 만족과 건강이 임하도록

 

주일통계

예배 388 / 목장 189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