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섬김이 학교는 목자, 간사, 리더들의 교육훈련을 위한 과정입니다. 제자훈련 수료자들이 평신도 사역자로 준비되기 위한 심화과정 이기도 합니다. 섬김이학교는 지난해 2청년부 리더들을 대상으로 처음 개설하여 진행하였고, 올해부터는 전부서를 대상으로 확대하여 실시됩니다. 그러나 코로나 상황 속에서 현장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라 부득이하게 온라인(Zoom) 방식으로 부서 공통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목적
목자, 간사, 리더로 섬기는 동안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어떻게 하면 모두의 온전한 참여를 '촉진'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입니다. 이에 대한 고민을 같이 풀어나가고자 섬김이학교에서는 소그룹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이란 집단이 공동의 목적을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도구와 기법을 활용하여 절차를 설계하고 진행과정을 돕는 활동으로서, 사회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소통의 기술입니다. 교회의 소그룹을 인도하는데 있어서도 아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기에, 팀과 목장을 섬기는 분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강사
송창현
(주) 밸류 브릿지 대표
디자인씽킹퍼실리테이터
광운대학교 외래교수
삼일교회 목자세미나(2019)
삼일교회 섬김이학교(2019)
교육일정
- 목요일 저녁 7시 30분 - 9시 30분
1강(9/10) - 참여의 원칙과 철학
2강(9/17) - 질문과 경청의 기술
3강(9/24) - 퍼실리테이션의 프로세스
- 추석연휴(10/1)
4강(10/8) - 퍼실리테이팅 GBS(1)
5강(10/15) - 퍼실리테이팅 GBS(2)
6강(10/22) - 온라인 모임 인도법
등록 및 안내
등록은 오는 8월 25일(화) 오전부터 삼일아카데미 홈페이지(academy.samilchurch.com)에서 받습니다. 대상은 현재 목자, 간사, 리더로 섬기시는 성도님들입니다(30명 예정). 등록비는 3만원이며, 신청자에게 입금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온라인 워크샵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강의 시간 동안은 안정되고 조용한 장소에서 접속이 가능하셔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이어폰과 마이크, 채팅을 할 수 있는 노트북이나 키보드의 환경을 갖추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