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와 진리 11진>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1:14)
요한 사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며 은혜와 진리가 충만한 하나님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으로 증언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본다'라는 말이 중요한데, 예수 그리스도는 이와 같이 우리가 선택해서 얻을 수 있는 분이 아닙니다. 보여지는 진리로 임하셨습니다.
그러나, 창세로부터 진리인 말씀으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그 아무도 알아보지 못합니다. 육정이나 혈통에 의해 생겨난 자들은 그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보지 못하나, 하나님의 은혜로 태어난 자들, 즉 십자가로 창조된 자들만이 그 빛을 알아보게 되는데 그들이 곧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이시며, 그 안에만 생명이 있다는 것을 알고 믿고 살아가는 자들입니다.
은혜로 태어난 자들만이 영생의 기쁨을 누립니다.(요17:3) 십자가로 태어난 자들만이 진리 안에 그 진리를 힘입어 살아가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와 같은 삶을 사셨습니다. 11진은 우리의 참 된 형상인 그리스도를 본받아 은혜로 태어나 진리로 살아가는 자들을 말합니다.
==================================================================================================
<주일통계 및 행정사항> 예배: 331 팀모임: 203 새가족: 5
1. 1월 모임 안내(*1월은 4부 예배로 드립니다.)
ㅇ1월 매 주 토요일 12, 19, 26일 간사 리더 기도 모임(*전체 모임 후)
ㅇ1/4(금) 9시 목포선교 팀장 모임(*장소 추후 공지)
ㅇ1/5(토) 간사 시무식
ㅇ1 /21~25 *목포 선교 주간
2. 목포선교 팀장
최아랑(예수 생명의 교회), 정지은(한 빛 교회), 주상현(삼성교회), 김민주(꿈이 있는 교회), 이은경(만남의 교회), 한태웅(관춘교회), 경효진
3. '교회와 공동체를 위한' 11진 금식 기도 기간: 2012.12.17.~2013.1.31.
==================================================================================================
<예배 및 팀 모임 참석 인원>
01팀 김정숙 20 / 15 / 0
(*치열한 삶 속에서 주님을 붙잡게 하시네요. 때가 되면 높이실 것입니다. 렘29:7, 11-13절의 말씀이 응하길 기도합니다.)
02팀 정지은 23 / 15 / 0
(*치밀한 사역의 기획과 방향성도 중요하지만 사역의 핵심은 '눈을 들어 보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선 위치를 확인하고 자신의 지경과 세우신 자리의 경계를 확인하세요. 다만, 그 지경에 메이진 마세요. 창13:9의 아브라함의 고백처럼...)
03팀 박유진 21 / 18 / 0
(*유진 간사님! 사역을 통해, 삶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기를 간구하세요.)
04팀 김성준 18 / 10 / 0
(*하나님을 대면하여 본 자가 아는 찬양과 감사와 기도의 제목들이 더 깊어지길 기도합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을 구하세요)
05팀 김지원 28 / 18 / 0
(*간사님은 빛입니다. 우리가 원래 빛은 아니죠. 예수님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에게 비춰주셔서 생긴 빛입니다. 이 빛이 아니면, 우리는 다른 빛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입니다. 그 안에 또 다른 어두움이 깔립니다. 생명의 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의 파장을 일으키는 사역되길 기도합니다. 주님이 지켜보고 계세요)
06팀 김상문 23 / 19 / 0
(*팀 모임에서 한 몸되게 하심 감사! 영혼 사랑의 마음이 느껴지네요. 하나님의 메센저 상문 간사님! 영원 속에서 하루를 살고, 하루 속에서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구합시다. 오늘 하루도 만물 가운데에 드러난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고백하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상문 간사 존재자체가 하나님의 메시지인 사실을 잊지 마세요. 오늘도 더 사랑하고, 충성하시길...)
07팀 김한나 38 / 17 / 0
(*기도를 통한 은혜가 있었네요. 기도의 방향성은 말씀에서 비롯됩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없이는 하나님과 통할 수 없어요. 이 지식을 구하세요)
08팀 김향미 27 / 13 / 0
(*간사님과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평안히 다녀오세요)
09팀 김승훈 22 / 17 / 0
(*군 선교 준비로 고생이 많습니다. 하나님 부르심은 그분의 충만으로 충만해 지는 것 입니다. 자기 스스로의 충성과 소진과는 구분됩니다. 그리스도의 영으로 충만해 지는 체험이 있길 기도합니다.)
10팀 윤 미 22 / 16 / 0
(*예수가 내 안에서 흥하시고 나는 그로 인하여 쇠하여지는 요3:30절의 자기부인과 그리스도의 존귀함이 나를 통해 드러나는 사역이 되길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친히 윤 미 간사를 빚어가십니다. 할레루야!)
11팀 김소민 30 / 17 / 1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렘29:13절의 말씀이 간사님과 팀원에게 응하기를 기도합니다. 사역이 기쁨이 되고,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인 것을 알고 누리는 팀사역이 되었으면 합니다. 간사님과 시간을 정하고 깊은 대화를 나눴으면 합니다.^^)
12팀 정은정 27 / 14 / 0
(*말과 혀로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행함과 진실함으로 사랑하기를 원하는 간사님의 고백에서 성장하게 하시는 은혜가 엿보이네요. '행함'과 '진실함'의 사랑은 사변화된 믿음을 깨는 능력이 있습니다. 요일 3:18절 말씀이 응하기를 기도하고 직장 내에서 이루어지는 일이 은정 간사님을 온전케 하시려는 하나님의 섭리임을 고백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행함고 진실함의 사랑 곁에는 늘 '정죄'와 '판단'이 움크리고 있음을 주의하세요.
13팀 강소연 32 / 14 / 4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네요. 간사로서의 사명과 충성된 마음으로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 되시길 기도합니다. 육체의 피곤함과 연약함이 자신을 지배하지 못하도록 깨어 기도하세요.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에 함께 하십니다.롬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