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6진 1팀 김병규 간사입니다.
10년 넘게 교회를 다니면서 게시판에 눈팅만하고 거의 글을 적지 않는 1인입니다.ㅠ
최근에 의미있는 글들도 많이 올라오고, 교회 차원에도 귀를 기울여 주시고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아 어찌됬든 좋은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게시판은 교회를 사랑하는 성도가 교회와 직분자분들께 자신의 이름을 걸고 정중히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인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작은 건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포털이나 SNS에서 글들이 올라오면 자신도 그 글에 공감한다는 의미로 "좋아요"나 "공감"의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읽는 글에 적극적으로 댓글을 다는 강심장이 아닌 사람인 경우 보통 해당 글에 "좋아요"나 "공감"을 눌러 그 글에 지지 표시를 하는데요, 아직 저희 교회 게시판에는 그렇게 독자의 의견을 표시하는 vote기능이 없어 아쉽습니다.
이 기능이 있으면 해당 글 또는 댓글에 암묵적으로 성도들이 얼마나 공감하고 있는지, 싫어하는지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생각됩니다.
공감이 많다면 교회에서는 해당 글을 좀 더 신중히 생각해 줄 수 있고, 또 쓸데 없이 올리는 글에는 비공감으로 우선 순위에서 제외시켜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웹관련 계열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이 기능은 그렇게 구현이 어렵지 않은 것으로 아는데요.
게시판 관리하시는 박간사님과 송목사님께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그리고 하나 더 건의 드리고 싶은 것은 송목사님과 함께라는 게시판 같은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사님께서 설교하시는 설교 말씀이나 어렵거나 좀 더 궁금한 내용들이 분명히 성도님들 가지고 계실텐데, 그런 소통의 장이 하나쯤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디 건의사항 고려해 주시고, 반영해 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