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인이고 설교 수화로 통역하시는 것 가끔씩 보고 있습니다.
처음엔 바로 수화설교가 올라오더니 지금은 한달정도 되야 올라오고 점점 늘어지다 없어지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주변에는 농인들이 참 많습니다. 뺨맞고 농인이된 경우도 있고 그냥 넘어져서 농인이 된 경우도 있고 난청이 심해져 농인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들은 마치 해당사항 없는 것처럼 살아가고 물건만 사러 갔을 뿐인데 농인이라는 이유로 소금을 뿌려대기도 합니다. 말없이 묵묵히 없는듯 살아가는 그들도 소통하고 똑같은 사람으로 살아갔으면 합니다. 그래서 삼일교회에 수화교실이든 수화모임이든 그들에게 다가갈 작은 노력이 있었으면 합니다.
주일마다 교회 근처에 장사하시는 농인분들 계십니다.
짧게라도 수화로 인사하고 몇개인지 얼마인지 수화로 대화하면 손가락질보다 더 보기좋고 그분들도 시원하실거 같습니다. 이미 수화를 어느 정도 하시는 분들도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혼자서는 배우기 힘든 언어 이제 드러내놓고 공부할수 있게 도와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사랑부 순정현강도사입니다. 관심가져주시고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어영상설교 관련된 부분은 영상팀에서 답변을 올려주시기로 하셨습니다. 그리고 저희 수어영상설교는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오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수화교실과 수화모임과 관련된 부분은 사랑부(장애인부서) 성인팀에서 논의중에 있습니다.
현재 삼일교회 안에서 사랑부(장애인) 사역이 점차 확장되어져가고 있고, 그 가운데 농인사역도 시작이 될 것입니다. 농인사역과 함께 수화모임과 수화교실도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시고, 기도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다만 반은옥성도님께서 현재 수화를 공부하고 싶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한국밀알선교단에 간단한 수화영상이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http://www.kmil.or.kr/bbs/board.php?bo_table=vod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