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삼일TALK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일본선교 특징

추가1)

[블루 오션 선교]

일본 선교는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한 선진국을 향한 선교이다.

물론 유럽, 영국, 미국, 호주 등에도 선진국을 향한 선교라는 명칭을 붙일 수 있겠지만글쎄다.

일본만이 유일하게 선진국 중에 크리스천 인구가 1%도 안 되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였다.

열매도 없고 영성도 점점 메말라가 5-10년 이상 일본 선교사 생활을 하다가도 너무 힘들어 하는 분도 보았다. 그리고 또 아직도 일본 선교를 회의적으로 보는 한국 목회자 분들도 있다.

하지만 일본 선교를 하다가 중국, 동남아 등의 선교로 선회하고 하나님과 밀착 동행을 하며 더 힘찬 보람찬 사역을 하시는 분들도 있다. 일본 선교가 좋은 밑거름이 되었을 것이다.^^

일본 선교는 오랜 기간 무언가 모를 참 외로운 선교로 진행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꾸준히 오랜 기간 하나님께 밀착하여 모든 걸 맡기고 꼭 예수님 손을 붙잡고 성령충만을 간구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믿음을 굳건히 해보자.

서로 상처를 받기도 하고 매우 실망할 때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만남과 신뢰를 쌓아나가다 보면 일본 성도 분들과 일본 목회자 분들과도 한국 성도분들과 한국 목회자 분들만큼이나 그 이상으로도 친 형제자매처럼 교제를 나눌 수 있다.

 

추가2)

[거울 mirror 선교]

 

한국에서 영성이 깊으신 목사님들이나 선교사님들께서 일본 여러 지역에서 리드 하시면서 부흥을 일으키고 있다. 또 일본 목사님들께서 한국의 부흥하는 현장에 오셔서 몸소 영적으로 체험하고 보고 배우고 가신다.

하지만 내가 보기에는 일본 목사님들이나 성도님들이 한국 목사님들이나 한국 성도님들보다 영성으로나 뭐로나 못하지는 않다. 그런데 한국은 기독교인 비율이 20% 남짓한데 비하여 일본은 1% 남짓하다.

일본보다 한국의 기독교인 비율이 더 많은 이유는 무얼까? 이건 삼일 교회에 2-30대 젊은이들이 만명 가까이 몰리는 현상과 같이 그 이유는 아무도 모를 것이다. 전적으로 하나님의 절대 주권이신 것 같다.

한국도 일본보다 더 부흥이 되었다는 관점에서 일본의 부흥을 바라 보기 보다는 80%, 99% 대다수의 불쌍한 영혼들을 바라보며 영적인 면에 일본교회와 한국 교회는 서로 거울을 들여다 보듯이 서로 수정하고 보완하고 하나님의 뜻에 같이 순종하고 하나님의 영광만이 드러나도록 하나님의 사역에 같이 동참하는 것이 일본 선교의 방향이라는 생각이 든다.

 

야고보서 1

22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23 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24 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곧 잊어버리거니와

25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22 Do not merely listen to the word, and so deceive yourselves. Do what it says.

23 Anyone who listens to the word but does not do what it says is like a man who looks at his face in a mirror

24 and, after looking at himself, goes away and immediately forgets what he looks like.

25 But the man who looks intently into the perfect law that gives freedom, and continues to do this, not forgetting what he has heard, but doing it--he will be blessed in what he does.

 

…………………………………………………………

[자료 공개 선교]

모든 사역 공개하며 계속 업데이트- <목적> 일본 선교 초보자도 최소한 일본 선교부장만큼의 사전지식을 간접 경험으로 갖도록 한다. 

일본 선교는 가능한 한 내가 경험하고 알고 있는 모든 사역을 공개 하는 걸 원칙으로 합니다.^^

젊은 선교대원 누구라도 일본 선교에 뜨거운 열정이 있으면 삼일 교회 홈피 일본 선교 제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하루 1 시간 정도 한 1주일 정도 인터넷도 서핑하며 관련 자료 습득하면서 중요 관심 부분 달달 외우며 공부하세요. 그리고 열심히 하나님께 기도로 간구하면 최소한 10 년간 사역을 한 일본 선교 부장보다도 일본 선교에 대해 전체적으로도 꿰뚫을 수 있는 영안을 하나님이 부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물론 일본 사역에 치명 적일 수 있는 것들이 앞으로 혹시 생긴다면 그러한 것까지 공개할 수는 없겠지요^^*

 

[겁 없는 선교]

일본 선교는 오래 갈수록 점점 더 어렵다고 느껴지며 담대해 지지 않는 경우도 많다. 일본어도 거의 구사를 못하지만 오직 일본 선교에 대한 뜨거운 열정만 가지고 온 초보 선교 대원에게서 의외로 많은 열매가 맺어지는 경우가 많다, 일본 선교는 기도로 무장된 열정적인 초보 대원들을 잘 우대하고 선봉에 세우며 화합의 전략을 잘 짜는 지혜가 필요하다.

 

[한 우물 파기 선교]

동일 교역자 혹은 동일 팀장 혹은 동일 팀원이 지속적으로 간 연계 교회에서 많은 열매와 부흥이 일어 나고 있음을 감지한다. 한 교역자가 한 연계교회에만 단기 선교를 10년 이상 간다면 그 연계 교회에는 예수님의 사랑이 넘치면서 성령님에 의한 부흥이 일어날 것을 믿는다^^

 

[한 두 명의 선교]

일본 선교는 선교사의 무덤이라고 할 정도로 힘든 부분도 있다. 그만큼 한 두 사람의 대원이라도 기도로 무장하고 성령 충만으로 지치지 않고 바로 서 있다면 하나님께서는 이 한 사람의 동반자를 통해 부흥의 불씨를 붙이며 일본 선교를 감행하신다. 하지만 수 많은 대원 중에 한 두 사람이라도 마귀의 울부짖음에 실족한다면 전체 일본 선교가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다. 모든 대원의 합심기도로 이룩되는 팀워크가 매우 중요하다.

(마태복음 18:19)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정예부대의 선교]

 

우리 삼일 교회 일본 선교 팀은 하나님께서만이 아시는 정예 부대원들이 있다.  9년간 사역을 하고 있는 일본 선교 부장인 나도 다 파악을 못하고 있다. 내가 너무 부러워하는 하나님과의 친밀한 은밀한 교제와 관계 속에서 말로 다 못할 상처들을 치유 받으며 일본을 눈물과 희생으로 사랑으로 섬기며 일본 부흥의 고지를 향하여 묵묵히 전진해 나가는 하늘 나라의 하나님의 상만이 기다리고 있는 하나님 소속 정예부대 선교 대원들이 있다. 그들이 있어 삼일 교회 일본 선교는 든든하고 자랑스럽다.^^

 

[절제의 선교]

일본은 마귀가 득실거린다. 일본은 신사뿐 아니라 동네 골목 구석 구석에 아주 작은 신토 사당들도 바글바글하다.

노방전도와 축호방문 사역 같은 경우에 이성간 가는 경우는 꼭 3명이상이 다니도록 하는 게 좋다. 교역자 포함 밀폐된 공간에서의 기도나 회의는 일본에서는 남녀 두 사람만 있는 것은 절대로 삼가 해야 한다. 

돈을 다루는 선교도 세 사람 이상에게 자세한 사전 예산과 사후 집행 회계가 공개 되어야 한다.

밤에도 밤기도 모임 후에는 개인적인 밤문화 즐기기를 절제하고 바로 휴식을 취해 다음 날 새벽기도와 사역을 준비해야 한다.

일본 선교에서 여자 문제와 돈 문제로 선교가 어려워 지는 경우는 그 상처가 의외로 매우 크다.  

 

(베전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지역 개별 선교]

일본은 한류를 이용한 크리스천 연예인들과 대형교회 간판 스타 목사님과의 대형집회로 부흥을 도모하는 방법 그리고 한국 대형 교회의 자교회를 일본 자국 내에 확산 시키는 일본 선교 전략들도 있다.

삼일교회의 현재까지의 전략은 동경/요코하마, 오사카, 오키나와, 오코야마, 나고야, 시코쿠. 후쿠오카 등 지역별로 특히 개별 교회 별로 부흥을 도모하고 있다. 완전히 일본 선교 개별 팀장과 교역자 위주로 지속적인 연계를 꾀하면서 개별 연계 교회의 부흥을 우선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앞으로 개별 연계 교회들이 부흥이 된다면 더 큰 그림들은 하나님께서 알아서 진행하실 것 같다. 우리는 거기에 순종하며 동행하면 될 것 같다.

 

 [배움의 선교]

일본 교역자들과 일본 성도들이 한국 교회보다 결코 믿음이 뒤지지 않는다. 크리스천으로서 생활 자세(사생활과 가정 행복, 정직, 순종, 규율 지키기, 희생, 약속 지키기, 배려, 집중, 치밀한 계획과 일사 분란한 행동 등등)를 배울 점들이 너무나도 많다. 우리가 선교를 가면서 예민한 영적인 안테나를 세우고 이러한 것들을 배워와서 실천 하는 것만으로도 빠른 시일 내에 서로간 성숙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다. 교역자님들도 우리의 장점을 보여드려야 할 부분도 있지만 일본 교역자들에게서 비전이라던가 목회 철학의 면에서도 배울 점도 많아 좋은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다.

 

[감정의 선교]

일본 사람은 속마음과 겉마음이 다르다고 한다. 하지만 지속적인 선교로 성도간 교제가 깊어지고 친밀해지면 일본 사람 만큼 정에 굶주린 사람들도 없다. 너무나도 정이 많은 사람들이다. 일본 선교는 지속적인 관계로 깊어진 교제로 주님께서 허용하신 주님께서 채워주시는 사랑이 풍성하게 넘치는 감정 교류를 지속한다면 언젠가는 커다란 부흥의 기쁨을 맛보게 될 것이다.

한일감정은 없앨래야 없앨 수 없는 역사 깊은 감정이다. 지속적인 일본 선교를 통해서 또 일본을 사랑으로 품을 수 있도록 끊임 없는 기도와 성령 충만으로 점점 더 진정한 일본 사랑이 충만해질 수 있도록 간구하도록 하자!!

 

[한류의 선교]

일본은 최근까지 압도적으로 우리나라 보다 우세한 최고의 선진국이었다. 최근에 한류 열풍으로 한국인의 위상이 매우 높아졌다. 일본에서도 한류 열풍이 엄청나다. 일본은 선진국이라 최근까지 한국인이 전파하는 복음에 귀를 잘 기울이지 않았다 하지만 이러한 한류 열풍의 순풍을 잘 이용하는 일본 부흥을 향한 선교 항해의 돛을 잘 운행하는 고도의 전문적 전략을 잘 구사한다면 일본 선교는 엄청난 열매가 있을 것이다. 

 

[무비전의 선교]

일본 선교는 그냥 주구장창 계속 가는 선교일 뿐이다 아무 비전도 필요 없다. 하나님께서 너무나도 애타게 하시고 싶어하는 선교이기에 우리는 그냥 매번 가기만 하면 된다. 일본 교역지분들도 매우 똑똑하다. 그 분들의 비전을 팀장이 삼일교회의 교역자분들과 상의하고 우리 선교전략과 융합 통섭하여 그대로 받아들이고 같이 동역하면 된다.

 

[개성의 선교]

일본은 선진국이라 개성을 더 중시한다. 우리 한국인의 개성만점의 빨라빨리 속도전, 에티켓을 무시할 정도의 정이 넘치는 친교, 순식간에 확 불타오르는 열정, 예배당 천장이 뚫릴 듯 우렁찬 괴성의 땀범벅 눈물 범벅의 몸부림의 새벽 기도, 죽음도 마다하고 지속적으로 오는 무식저돌의 돌진 앞으로 박두진 목사님 등등…. 일본 성도들에게는 삼일 선교 대원들의 미친 개성들은 정말 차분한 믿음 생활을 하는 일본 성도들을 확 미쳐뿌라께 한다.

그리고 팀장과 교역자 일본 선교 리더 분들은 일본 선교에 한해서는 우리 선교 대원 하나하나의 개성을 잘 중시해서 각각의 지체를 잘 맡겨 기도로 뭉치고 합심하여 선을 이루도록 하자!! 

 

 (로마서 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여유, 유머의 선교]

일본 선교 만이 유일하게 선진국으로 가는 선교이다. 가능하면 가장 좋은 옷과 소지품들을 준비하고 가야 한다. 가서도 머리와 몸치장을 24시간 정성껏 해야 한다. 기도로 영적으로나 휴식으로 육적으로나 건강하고 일본 에티켓도 잘 숙지하여 항상 여유로운 사역을 하도록 하자. 성령님이 도우셔서 항상 웃음이 넘치고 선진국형 유머스러운 대화로 복음을 전하도록 간구하자.

 

[세심한 선교]

연계교회 목사님을 비롯한 성도님들의 이름을 외우고 불러 주며 교제하자. 작은 선물이나 감사 쪽지 등도 자주 하도록 하자. 나의 작은 배려하는 행동, 격려하는 말 한마디, 상대방의 행위에 대한 칭찬 한 마디 그 자리에서 바로 바로 하는 연습을 하고 가자.

이 메일이나 페이스 북으로 성도들과 또 복음을 전한 분들과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자.

 

[기록의 선교]

일본 교회는 1년 계획이 미리 아주 잘 짜여 있다. 그리고 일본 사람들은 기록의 대가들이다. 우리도 일본인의 이러한 장점을 같이 공유해야 할 필요가 있다. 계획을 즉흥적으로 세우지 않도록 유의하자.

일본 선교는 선진국 선교라 잘 안 되는 점도 많아 포기 하고 나왔던 많은 한국 선교사들의 기록들이 없다. 앞으로는 기록을 통하여 많은 경험과 노하우들이 전수된다면 고도의 전문적인 선진국형 선교를 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하나님께 밀착 선교}

조금이라도 자만하거나 조금이라도 하나님께 멀어지면 일본 선교는 바로 마귀 우는 사자에게 삼켜져 바로 나락으로 떨어진다. 왜냐하면 일본 선교는 마귀들이 득실거리는 최악의 처참한 영적 전쟁터이다. 많은 선교사와 선교 대원들이 영적으로 지쳐 좌절하고 포기하고 고국으로 귀향하는 처참한 현장이다.

또 우리끼리 분란이 가장 많은 곳이 일본 선교 현장이다. 기도로 무장하고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는 일본 선교가 되기를 뜨거운 가슴으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시편 73:28)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 내가 주 여호와를 나의 피난처로 삼아 주의 모든 행적을 전파하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