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삼일TALK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십니까? 저는 청년부 4진 3팀에 소속되어 있는 21기 엄상호 형제라고 합니다.

오늘 새벽에 우리진이 주차봉사라서 어제 알람을 맞춰놓고 5:20까지 주차장 입구로 나왔습니다.

날이 요며칠 굉장히 추워서 옷을 단단히 입고 나왔는데도 빈틈을 파고드는 추위는 어쩔 수 없더라구요..

하지만, 하나님을 위한 일이였고 이른시간부터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예배당에 나오는 성도님들을 보니 마음도 흐뭇하여 즐거운 맘으로 봉사에 임했습니다.

 저는 횡단보도 앞에서 길가에 무단 주정차 하는 차량을 통제하여 차량의 흐름에 방해되지 않고 또한 횡단보도를 건너는 성도님들을 안전을 위해 통제하는 역할도 담당했습니다.

1부 마치기까지는 큰 문제가 없었는데, 문제는 2부 예배가 시작할 시간이 다가오자 생겼습니다.

1부와는 달리 많은 차량들이 뒤엉켰으며, 거의 아수라장을 방불케 하고 여기저기서 짜증스러운 경적소리가 울려댔습니다.

문제는 이 상황을 봉사하는 일반성도 한명이 감당하기에는 무척이나 크다는 데 있으며, 구조적인 문제점까지 안고 있어, 이 게시판을 통해 다른 성도님 및 교회 교역자님들의 관심 및 협조를 당부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짧은 시간에 동시에 많은 차량이 몰리다보면 보셔서 아시겠지만, 숙대입구 굴다리까지 죽 줄이 늘어서게 됩니다. 여기에 중간중간에 택시까지 횡단보도 주변에 정차(아마 교회서 가장 가까운 지점이기에 그러지 않을까 싶습니다.)하면 택시가 2-3차선에 어중간하게 정차를 하기 때문에 통행하는 차량의 차선은 1차로로 한정되면서 순간 병목현상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반대편 차로에서 유턴하는 곳이 바로 횡단보도 앞이라는 데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에서 유턴을 하는 차량도 줄 서 있는 차량에 가로막혀 한번에 턴을 못하면서 앞뒤로 후진전진을 반복하다가 지나갑니다. 여기에 우리 교회 성도님들 차량이 있다면, 유턴 후 바로 주차줄 중간에 끼어들면서 1,2,3차로를 동시에 막아 버리는 경우도 생긴다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여기는 완전 아수라장이 됩니다.

 이런 아수라장 때문인지 믿지 않으시는 모 운전자님께서는 우리교회에다 대고 욕을 퍼 부으시면서 가는 경우도 봤습니다. 

 물론 주차요원이 그 때 그 때마다 통제를 하긴 했지만, 2명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버거웠습니다. 통제를 하려고 하나, 짜증을 내시는 분, 아예 창문도 내리지 않고 훌 가버리시는 분, 대체 주차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둥......

 저번달에 교회 앞에서 청파동 경부선 철도 지하화 서명운동 받을 때 임형진 목사님께서 교회서 지역주민을 위한 길이라면 돕자고 서명을 장려하셨던 경우가 생각납니다. 저는 물론 개인적으로 반대의견이 있어서 하지는 않았지만 취지는 충분히 공감을 합니다.

 즉, 교회가 지역사회(동네주민들)에 공헌을 했으면 했지 민폐를 주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하나님을 욕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사항은 교회차원에서 홍보도 적극 필요한 것 같습니다. 주보/예스31/본예배 광고시간 등을 통해 주차라인 대기시 질서에 대해 충분히 홍보를 하고(유턴 후 끼어들기 금지, 주차요원의 안내 적극 협조 등),  교회차원에서도 현재 유턴자리가 교회진입하는 차량과 불필요한 혼잡을 초래하므로 용산구청과 협조하여 숙대입구역 굴다리 사거리(뚜레쥬르 사거리) 로 옮기거나, 아님 그 전블럭으로 옮기는 게 나을 듯 합니다.

 또한 택시를 이용하시는 성도님들 께서도 불편하시겠지만, 내리실 때 기사님께 좀 더 보도블럭 쪽으로 밀착해서 세워 달라고 하시고 유턴해서 2-3차로를 가로막아서 세우는 행위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교회 앞서 유턴하지 마시고 사거리에서 유턴하셔서 올라오시면 됩니다.) 교회앞 횡단보도는 매우 복잡하니 가급적이면 50미터 정도 전에 내리셔서 여유있게 걸어오시길 권고 드립니다. (이 사항도 홍보를 통한 계도가 필요할 듯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차를 놓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교회로 오는 것입니다. ^.^' 날이 비록 춥지만 옷을 단단히 입으면 걸어 올만 합니다.

 비록 이 글은 제가 불만사항을 적어놓은 글이 아니라 오늘 처음 주차봉사를 해보니 그동안 성도님들을 위해 우리 봉사하는 성도님들이 고생을 많이 하셨으며, 앞으로도 수고하실 성도님들을 위해 더 좋은 방향으로 추진해 보고자 감히 건의드립니다.

 그리고 앞에서 봉사하시는 분도 우리교회 성도님들입니다. 수고하신다고 웃으면서 인사해 주시는 것이 크나큰 힘이 됩니다.

(짜증이나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 저희도 사람인지라 실수를 할 수 있고 감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안내요원들의 지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것이 크나큰 도움을 주는 길입니다.

 마지막으로 안내요원들의 명단과 함께 연락처가 전날 봉사 총괄하시는 분에게 전달이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몇시까지 어디 집합, 준비물은 어디서 수령하는지 봉사하면서 유의사항이나 노하우 이런 것들을 전파받는 것이 전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요새처럼 SNS가 발달이 된 시대에는 문자나 카톡 또는 해당 간사님을 통해서 충분히 전달할 수도 있었을텐데요...

 그럼 저처럼 처음 봉사하는 성도들도 우왕좌왕하지 않고 더욱 더 책임감을 갖고 봉사를 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새벽기도 시간에 목사님 말씀이 그리스도인은 항상 후하게 살아야 한다고 좋은 말씀하셨죠?

 마음의 여유입니다. 조금만 더 여유를 가지고 교회에 나오시고 봉사요원들에게 한마디 그리고 지시에 잘 따라주신다면 더욱더 아름다운 삼일교회가 될 듯 싶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4진 3팀 21기 엄상호. -

  • ?
    조성우 2012.12.12 17:59
    저도 크게 공감합니다. 저도 차가 있지만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새벽기도를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피치 못 할 사정이 아니면 차량이용을 자제 하게 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
    강철 2012.12.13 09:23
    좋은 말씀입니다. (저는 주차부를 섬기는 강철 집사입니다)
    엄상호 형제께서 겪으신 것 상황은 매주일마다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유턴차량, 택시 하차하는 분들, 그리고 주차 대기 차량이 뒤엉켜서 엉망이 되버리곤하죠
    지나가던 차량들은 가끔씩 교회나 주차 봉사자들에게 욕을 하면서 갑니다.
    그리고 얼마 있으면 경찰차나 주차단속 차량이 나오죠

    이미 삼일뉴스를 통해서 한번 방송이 되었지만 유턴 구간 아닌 곳에서 택시 하차하는 분은 아직도 소수입니다.
    30여 미터 앞 정도에서 하차해서 옆 문을 이용하시면 더 편리하다는걸 잘 모르시는 거죠
    가끔씩 택시 하차를 앞쪽으로 유도하다 보면 나부터 먼저 짜증이 납니다.
    들은 척도 안하는 경우도 있고 그것이 자꾸 반복되니까요

    이글을 보시는 성도님들은 부디 택시 하차시 유턴구간을 피해 주시길 당부합니다.
    작은 행동 때문에 교회가 욕먹게 됩니다.
  • ?
    박선정 2012.12.13 18:56
    봉사도 해주시고,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이름
공지 [공지] 삼일TALK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관리자
412 [제29차 특별새벽기도] '우리를 다시 살리소서' 12월 14일 금요일 출석통계 file 한가연
411 궁금해요 일본선교 :D 영원히 주리지않을 떡 광주리 전하기 진세진
410 [제29차 특별새벽기도] '우리를 다시 살리소서' 12월 13일 목요일 출석통계 한가연
409 궁금해요 일본선교 :D 어디로 가는거죠? file 진세진
408 [삼일라디오] 차마 신이 없다고 말하기 전에, 기독교의 기본진리 file 김선영
» 새벽기도 주차봉사를 하면서 느낀 점 및 건의사항. 3 엄상호
406 (추모) 고 황규동 장로 1주기 예배 전종국목사
405 [제29차 특별새벽기도] '우리를 다시 살리소서' 12월 12일 수요일 출석통계 file 한가연
404 궁금해요 일본선교 :D_ 일본선교를위해 기도하는 손 ^^ file 진세진
403 [제29차 특별새벽기도] '우리를 다시 살리소서' 12월 11일 화요일 출석통계 file 한가연
402 신혼팀 주일풍경 2 file 김태훈
401 궁금해요 일본선교 :D _올 겨울 우리교회 첫 선교 D-28 진세진
400 인터넷을 통한 전도와 선교는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나?(9) 조광열
Board Pagination Prev 1 ...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 192 Next
/ 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