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삼일TALK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월에출산하고 모유수유중인 27기 자매입니다.
현재 3층 수유실을 예배때마다 이용하고있는데 수유실사용시 규칙같은게 마련되어있나 여쭙니다

수유실안에있으면 내아이뿐만아니라 여러아이들이 함께있어 예배에 집중하기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잠깐 들리는 말씀과 찬양한소절 부르려고 갈급한 마음으로 수유실에서라도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지난주 예배시 수유실에 수유하는 어린자녀와 함께 모유수유하지않는 첫째아이를 동행한 자매님들이 몇분이서 모여계셨습니다. 아이들이 때론 고성을 지르고 다투어 예배를 도무지 드릴수가 없었고 여기가 수유실인지 유아실인지 구분이 되질않아 불편한점이있었습니다.

물론 수유하는 아이가 있었기에 그분들도 남편분이 첫째를 케어해주지못하는 사정이있었다면 어쩔수없는 상황이었겠지만, 보통 수유하는 한아이만 데리고 수유실에서 예배를 드리는 장소에서 모든 성도들이 이용하는만큼 적어도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가짐이 있었다면 좋지않았을까 아쉬운부분이있었습니다.
아니면 유아가 있는 수유부는 4층 수유실을 이용할수있게 한다든지 수유실마다 구분과 규칙을 두어 사용할수있도록 할것을 건의드립니다.
  • ?
    최다민 2016.05.23 12:50
    삼일교회 수유실을 자주 사용하고있는 23기 자매입니다.
    7층 수유실 청소상태 확인 부탁드릴게요~ (아이 젖먹이기 좀 ....ㅠㅠ)
    그리구 전자레인지는 사용하기에 위생상태가 좋지 않구, 사용용도가 확실하지 않아서요.. 지하식당으로 옮겨주시거나 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아이들이 그 안에서 자주 모여있기도 하여서요.)
    제가 봉사해도 모자란 판에 늘 요구하는 자리에 서 있는게. 좀 죄송스럽네요,ㅎㅎ

    그리고 엘리베이터 옆 난간에 유리판 대어주신것 감사드리고,

    7층 수유실에 나와있던 스위치 전선도 잘 막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교회가 아이들 안전에 조금씩 더 민감해 지는 것 같아서 보기 좋아요.
  • ?
    강병희목사 2016.05.24 10:08
    청장년진이 부흥하면서 교회내에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보니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부속실 사용에 대해서 잘 돌아보고 효율적인 공간사용이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7층 수유실의 전자레인지는 부서의 요청에 의해서 비치한 것입니다.
    사용여부는 부서 구성원들의 합의해서 결정해 주시면 됩니다. 단 청결한 상태에서 기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토록 하겠습니다.